티스토리 뷰
2024 파리올림픽에서 이색종목 중에 하나인 스포츠클라이밍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스포츠클라이밍은 인공 암벽을 오르는 경기인데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처음 정식 정목으로 채택되었으며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이번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두 번째로 선을 보입니다.
★ 잠깐!! 다른 종목이나 이색 종목 및 선수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이용해 보세요.
주요선수 및 인스타
지난 2020 도쿄올림픽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으로 서채현과 천종원이 출전했지만, 아쉽게 빈손으로 물러났습니다.
여자부 콤바인에 나서는 서채현과 함께 남자부 콤바인 이도현, 남자부 스피드 신은철도 파리올림픽에서 메달 도전에 나섭니다.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대표팀의 목표는 메달 2개라고 합니다. 꼭!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아래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수들의 근황도 살펴보시고 또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스포츠클라이밍은 볼더링(Bouldering), 리드(Lead), 스피드(Speed) 등 3개 세부 종목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남녀 콤바인(볼더링+리드)과 남녀 스피드 종목으로 나뉘어 치러지면서 총 4개의 금메달을 두고 경쟁을 합니다.
경기일정 및 중계방송
파리 올림픽에서 스포츠클라이밍은 한국시각으로 8월 5일 오후부터 일정을 시작합니다.
예선 등을 거쳐 8월 8일 저녁 남자 스피드 결승전이 열리고, 9일과 10일 저녁에는 각각 남자, 여자 콤바인 결승이 열립니다.
★아래 보시면 자세한 경기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생중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스포츠클라이밍 대표팀은 메달 2개가 목표라고 합니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